자료실

뒤로가기
제목

[소개] 마더테라피가 엄마에게 중요한 이유

작성자 마더테라피(ip:)

작성일 2020-11-17

조회 10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마더테라피는 기본적으로 엄마들에게 자녀의 심리문제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엄마가 자녀의 심리문제를 직접 치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때 엄마들은 마더테라피에 대하여 의아하게 생각할 수 있고, 도대체 뭐지?라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1. 전문가나 상담사들도 자녀의 심리치료를 하지 못하는데,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2.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지 않은데, 내가 어떻게 학습을 하지?

3, 상담을 해야 치료를 할 수 있을 것인데, 상담도 필요없다고 하면 과연 치료가 될까?

4. 내 아이는 다른 아이들과 달라서 마더테라피의 효과가 없을지도 몰라.

5. 처음 듣는 치료방법인데, 과연 효과가 있을까?

6. 왜 엄마만 마더테라피를 학습해야 해? 아빠들이 배우면 안되나?


이 외에도 다양한 생각을 하면서 마더테라피에 대하여 궁금하기도 하고, 의아하기도 하고, 부담되기도 하고,... 그래서 마더테라피를 선택하지 못하는 것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엄마는 아빠와 다르게 감정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감정이 작용하기 때문에 상처가 발생하여 힘들떄도 많지만 사랑과 행복의 감정을 갖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엄마는 자녀에 대하여 모성애(무조건적인 사랑의 감정)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아빠의 경우는 부성애라고 하는데, 이는 엄마의 모성애와 달라서 지켜야 하는 무의식의 기분이지 감정이 아닙니다. 

그래서 자녀를 치료할 때는 사랑의 감정이 필요하기 떄문에 엄마에게 자녀의 심리문제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상담사 또는 전문가들이 아무리 뛰어난 치료기법을 갖고 있더라도 자녀의 심리문제를 치료할 때 함께하는 시간이 1~2시에 불과하기 때문에 자녀의 심리문제가 치료되지 

않거나, 또는 치료가 되더라도 시간이 매우 오래 소요되는 것입니다. 


또한 자녀의 심리문제는 치료를 해야 할 심리장애가 아니라 생존기, 관계적응기, 자아형성기에서 자녀 자신의 기억과 습관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당연한 현상인데, 자아실현을 하고 있는 성인의 입장에서 보면 마치 자녀에게 심리문제가 발생한 것처럼 보여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녀의 심리문제는 자녀에 대한 사랑을

갖고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관리해주면 심리문제가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자녀의 심리문제를 치료할 때는 치료라는 개념 보다는 심리문제를 제거하도록 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녀에 대한 사랑인 모성애를 가진 사람은 엄마이고...

일상생활에서 자녀와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하는 사람은 엄마이며,

자녀와 함께 가장 안정적으로 심리작용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엄마이고,

자녀의 심리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사람도 엄마입니다.


자녀의 심리문제를 치료할 수 있는 능력을 엄마에게 만들고, 엄마가 자녀를 직접 치료하도록 하는 자녀심리치료기법 마더테라피입니다. 

마더테라피는 엄마에게 자녀의 어떠한 심리문제도 치료할 수 있는 능력을 만들기 때문에 자녀의 양육과정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엄마가 한번 마더테라피를 학습하면, 자녀들이 성장과정 또는 양육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심리문제를 엄마가 치료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엄마는 자녀의 양육과정과 

성장과정에서 자녀의 심리문제로 겪는 어려움을 전혀 겪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엄마라면 반드시 마더테라피의 학습이 필요합니다.




상담&치료문의 : mothertherapy@kip.ac

[더 많은 자료보기 : 블로그]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