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뒤로가기
제목

[소개] 자녀는 심리장애가 아니다.

작성자 마더테라피(ip:)

작성일 2020-11-17

조회 26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마더테라피이 개념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자녀의 심리문제를 자녀의 심리장애로 규정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는 자녀의 심리문제를 성정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이고, 이 문제는 조금만 조절해주면 어렵지 않게 문제가 해결된다는 원리를 적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심리장애(심리문제가 고착되어 전문가가 치료를 하지 않으면 회복이 어렵다는 개념)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심리문제는 살아가면서 심리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을 때 조금만 심리를 조절하면 원래의 심리로 회복하여 안정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반면 심리장애는 심리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일정기간 이상 고착화가 되어 전문적인 치료개입을 하지 않으면 원래의 심리로 회복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결국 자녀가 생존기, 관계적응기, 자아형성기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와 부정/긍정의 기분과 감정을 모두 심리장애로 규정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것이고, 심리문제를 회복할 수 없도록 하는 개념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심리문제를 심리장애로 규정하고 있는 현존하는 자녀의 심리치료기법으로는 자녀이 심리문제를 치료할 수 없는 개념이 되는 것입니다. 오히려 심리장애가 아닌데, 심리장애라고 치료를 하고자 하면 자녀를 심리장애로 살아갈 수 밖에 없도록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매우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는 것임을 상담사(전문가)뿐만 아니라 엄마들도 전혀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자녀는 심리문제가 있을 뿐이고, 이를 조절하지 못하여 원래의 심리로 회복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히려 건강하게 생존기, 관계적응기, 자아형성기에서 시행착오를 겪고 있으며, 부정과 긍정을 알아가는 과정에 있습니다. 그러니 매우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엄마들은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 여러분의 자녀는 심리문제가 있을 뿐이지 심리장애가 아닙니다. 불필요한 심리치료를 하겠다고 하면서 자녀를 심리장애로 만들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엄마로서 자녀의 심리문제를 치료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때 자녀의 심리문제를 치료하여 건강한 심리로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학습하게 되면 어떠한 자녀의 심리문제라도 어렵지 않게 치료할 수 있게 됩니다.


마더테라피가 매우 중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상담&치료문의 : mothertherapy@kip.ac

[더 많은 자료보기 : 블로그]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