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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아동청소년의 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의 장단점

작성자 마더테라피(ip:)

작성일 2022-12-02

조회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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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아동청소년의 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의 장단점

 

무분별한 성정보와 성지식이 넘쳐나고 이를 접하는 아동청소년의 성문제는 매우 심각하고, 아동청소년이 성범죄에 노출되어 위험한 일상이 지속되고 있는 심각한 현실입니다.

 

그래서 아동청소년이 스스로 건강하고 올바른 성에 대한 지식교육(성교육)이 꼭 필요하고, 아동청소년이 성범죄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예방하는 지식교육(성폭력예방교육)도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성(性)이 이중성을 갖고 있다는 것을 모른 채 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을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이 없다는 것 또한 심각한 현실입니다.

 

이로 인하여 성교육은 아동청소년에게 섹스를 권하는 교육이 되거나, 또는 스트레스와 상처를 유발하여 아동청소년의 심리습관문제를 유발합니다.

 

또한 성폭력예방교육은 아동청소년에게 성범죄에 더 많이 노출되도록 만들거나, 강력한 스트레스와 상처를 유발하여 아동청소년의 심리습관에 심각한 문제를 발생하게 합니다. 

 

이렇게 위험한 성의 이중성을 보면, 성은 몸의 쾌락과 즐거움을 느끼도록 만들지만, 스트레스와 상처가 발생하여 심리습관문제를 유발합니다.

 

성지식(성교육와 성폭력예방교육의 내용)에 의하여 아동청소년의 성마음에서 성에너지가 생성되어 몸과 마음으로 전달됩니다.

 

이때 ㊉성에너지를 생성하게 되면 건강한 몸과 행복한 마음으로 작용하겠지만, 안타깝게도 아동청소년의 성마음에서 ㊀성에너지가 생성되어 신체문제 또는 신체질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고, 강력한 스트레스와 상처를 유발하여 관심과 위로, 재미와 즐거움, 열등감 또는 우월감을 만들게 되면서 심리습관문제를 유발합니다.

 

성에너지는 ㊉성에너지이던 ㊀성에너지이던 아동청소년의 몸에서 쾌락과 즐거움을 느끼도록 만듭니다.

 

결국 성지식(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의 내용)은 몸의 쾌락과 즐거움을 느끼도록 만들기도 하고, 스트레스와 상처를 유발하여 심리습관문제를 유발하는 치명적이고 심각한 문제가 있지만, 누구도 이를 알지 못한 채 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을 지속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는 아동청소년에게 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을 함으로서 섹스와 성범죄에 대한 아동청소년의 권리(안전하게 보호받을 권리, 건강한 심리습관형성의 권리)보다는 아동청소년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것입니다.

 

결국 성지식(성교육와 성폭력예방교육의 내용)은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1. 성지식(성교육와 성폭력예방교육의 내용)의 장점

 

아동청소년에게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함양하고, 성범죄가 매우 나쁘기 때문에 가해자 또는 피해자가 되지 않도록 학습하며, 아동청소년 스스로 자신의 몸과 마음의 소중함을 알 수 있도록 만듭니다.

 

그래서 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은 꼭 필요합니다.

 

2. 성지식(성교육와 성폭력예방교육의 내용)의 단점

 

아동청소년의 성마음에서 ㊀성에너지를 생성하여 몸과 마음에 전달합니다.

 

이때 남자의 경우는 스트레스를 인식할 때 이 스트레스를 회피 또는 제거한 후, 즐거움에 몰입하는데, 이때 즐거움에 몰입하기 위하여 성지식(성교육와 성폭력예방교육의 내용)을 활용하게 됩니다.

 

또한 여자의 경우는 상처를 입게 되었을 때, 위로와 공감을 필요로 하게 되면서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받으려고 하는데, 이때 관심을 받기 위하여 성지식(성교육와 성폭력예방교육의 내용)를 활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아동청소년에게 성지식은 꼭 필요하지만, 마음에서는 성지식을 적용하고 몰입하려고 합니다.

 

결국 성교육은 섹스를 즐라고 권장하는 지식교육이 되는 것이고, 성폭력예방교육은 성범죄를 권장하는 지식교육이 되는 무서운 결과를 초래합니다.

 

더욱 심각한 것은 아동청소년에게 조기에 성에 눈을 뜨게 함으로서 성마음에서 생성된 ㊀성에너지가 몸에 지속적으로 공급되면서 성조숙증의 유발한다는 사실입니다.

 

결국 성지식(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의 내용)은 아동청소년에게 반드시 필요하고 좋은 지식이지만, 아동청소년의 성마음을 작용하도록 함으로서 스트레스와 상처가 발생했을 때 몸의 쾌락에 집중하도록 만들고 성지식에 의한 성행동(섹스)을 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그래서 성교육은 성행동을 권장하는 지식교육이 되는 것이고, 성폭력예방교육은 성범죄를 권장하는 지식교육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심각한 문제를 갖고 있는 성지식(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의 내용)에 대하여 어떻게 보완하는 것이 필요할지를 생각해야만 합니다.

 

먼저 기존의 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은 지속해야만 합니다. 이는 아동청소년에게 반드시 필요하고 중요한 지식교육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을 할 때, 반드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심리습관형성을 위한 마음교육과 성마음교육의 필요합니다.

 

이때 마음교육으로 스트레스의 힐링습관 또는 상처의 치료습관을 만들어서 건강한 심리습관을 형성하도록 하고, 성마음교육으로 성마음에서 ㊉성에너지를 생성하도록 하여 몸과 마음을 건강하고 행복하도록 만들도록 합니다.

 

그러면 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에 의한 심각한 문제를 예방할 수 있게 되고, 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의 강사(선생님)의 경우는 반드시 강사자신의 심리습관문제(심리장애, 중증심리장애, 위중증심리장애, 외상트라우마, 정신병증)를 자가치료(KIP마음치료)해야만 하고, 아동청소년의 마음원리를 알아야 합니다. 그런 후에 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을 해야만 합니다.

 

만일 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의 강사가 자신의 심리습관문제를 치료하지 않고, 아동청소년의 마음원리를 모른 채 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을 지속하게 되면 매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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